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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구매관련 기사 발췌' from 한경비즈니스 신문

by 로즈대디 2023.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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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Sa5fmtMukC4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가방(58.3%), 브랜드는 루이비통(37.5%)

최근 1년 내 명품을 구매한 이들 중 가방을 구매했다는 비율(58.3%)이 가장 높았습니다.

다음으로 지갑, 액세서리, 의류,시계를 구매했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구매 브랜드로는 루이비통(37.5%)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 구찌, 프라다, 샤넬 순입니다. 기타 브랜드로는 에르메스(2.9%)와 셀린느(2.9%), 보테가베네타(2.9%), 펜디(1.9%), 메종 고야드(1.9%), 롤렉스(1.9%) 등을 꼽았습니다.

*아래 브랜드 구입을 백화점에 가서 많이 했다는 의미.

왜냐하면 직접 보고 바로 구입해서 집에 가지고 가면 되니까 그랬을 것이다.

해외직구라면 대기하는 시간도 만만치 않으니까 나름 이해가 된다.

향후 1년간 명품 예산 준비 : 명품을 구매하기 위해 돈을 얼마나 준비하는가?

~499만원 이하 : 54%,    500만원 이상: 18%   , 1000만원 이상:14.7%

62.5% 명품 구매는 백화점에서



62.5%가 백화점에서 명품을 구매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18.7%가 프리미엄 아울렛을 이용하는 등 구매처로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선호도 1위 샤넬


응답자의 59.8%가 향후 1년 내 명품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구매 예정 품목으로는 가방(49.1%), 브랜드는 루이비통(32.7%)이 1위를 차지했으며, 향후 1년 내 명품 예산으로 ~499만 원을 설정했다는 인원이 54%로 가장 많았습니다. 반면 현재 보유 금액 등과 관계없이 가장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를 묻는 항목에서는 샤넬이 24.5%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샤넬 다음으로는 에르메스(7.8%), 루이비통(7.8%), 디올(5.8%), 롤렉스(3.9%)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36% '유행 타지 않는 디자인' 중요해

명품을 구매할 때는 주로 유행 타지 않는 디자인(36%)과 브랜드 인지도(31.1%)를 고려한다고 밝혔으며, 명품 선택 시 지인의 SNS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수많은 명품중에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를때 지인의 인스타그램이나 온라인 유투브,인스타그램을 본다는 의미이다.

잘 모를때는 유투브,인스타를 부지런히 들어가보고 익히자.

그래서 선물을 할때도 안목이 생기고 좋은 말을 듣게 될 것이다.

명품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이런 활동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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