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하기/일상

전기차 주식투자 어느 회사에 해야 할까? 월드랭킹 1위 할 회사에 하자

by 로즈대디 2023. 1. 23.
728x90
728x90
SMALL

기존의 완성차 월드 넘버 원을 따돌리고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자기들의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회사가 있다.이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만들고 많이 판매하는 기업이 나온 셈이다.그래서 그들만의 리그에서는 이제 어느 누구도 무시할수 없는 기업이  되어 버렸다.

 

시장 판매 차량 인도량을 볼때,

 

 *테슬라 130만대

 *비야디 186만대

 

--->>> 바로 이 회사....비야디...이미 전기차에서는 월드 넘버원이 되어 버린 셈이다.

 

반응형

 

2023년에는 이러한 비야디의 판매량이 지난해의 배 수준인 300만대를 달성할수 있을 것이라고 이제 세계의 관심있는 사람들은 예상을 하고 있다.

 

중국: 2021년도 350만대,2022년도 650만대,2023년도 1000만대.

유럽: 2021년도 300만대,2022년도 200만대,2023년도 ?

 

유럽시장은 이 나라와 비교할때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다.

확실히 중국이 압도적인 성장세이다. 전세계 판매되는 10대의 전기차중에서 7대는 중국 시장에서 발생될 것이라고 하니 거대한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중국은 다른 나라에게는 커다른 부러움이고 중국은 이것을 발판으로 다른 나라에 영향력을 발휘해 나갈 것이다. 여기다가 중국소비자들이 전기차에 대해서는 외산 브랜드를 외면하고 있다,뭐 이제 우리도 잘 만드는데 굳이 유럽브랜드,외국 브랜드에 돈을 쓸 마음들이 이제는 없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런 안방에서는 선전을 바탕으로 비야디가 미국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니 ,ㅎㅎ..쉽지는 않겠지만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는다. 가능성이 그 어떤 때보다 높아진 것은 분명하다.주가도 3년전 100위안도 안되던 주가가 이제 300위안을 넘보고 있다.현재,미래 시장 수익률도 더 많이 개선될 것이고 주가는 300위안이 아니라 500위안까지도 충분히 갈만해 보인다.

문제는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이미 탑 프론티어로 자리 잡고 있는 업체이고 전기차하면 비야디로 통한다는 것을 볼때 독점적인 경쟁력도 있다는 강점이 있기에 장기투자자들에게는 깊은 호흡으로 보았을때 어차피 시장의 강자인 기업이니 충분히 승산이 있어보인다.미국에서 무언가 중국전기차에 한발자국씩 밟아 주면 그때가 바로 '매수포인트'로 보고 접근하면 보다더 안정적인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2022년 순이익률 3.15%

*2021년 순이익률 1.84%

*2020년 순이익률 3.84%

 

이 순이익이 10% 정도까지 아니 독점기업이라면 15% 이상 간다면, 주가는 최소한 현재의 5배,지금이 300위안이라면 1500위안까지는 가야 되지 않을까? ㅎㅎ..쉽지는 않겠지만..

SMALL

 

과거의 차트를 보았을때 해마다 연초 1~5개월 이내에 주가가 출령인 것 같아 보인다.왜 그럴까?

미중무역분쟁의 영향이지 않을까? 안좋은 악재가 나왔을때 마음에 중심을 흔들리지 말고 긴호흡으로 보고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5년 이상 묵혀둔다고 볼때 분명 수익이 늘어나는 기업일테니 주가도 반드시 제값을 받을 날이 올것이라고 본다.라는 예측을 조심스럽게 해본다.

728x90
728x90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