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하기

'편의점도 제로페이'... 휴대폰만 보여주면 결재 가능함

by 로즈대디 2019. 5. 2.
728x90
728x90
SMALL

GS25,CU등 전국 4만 3천여 편의점 제로페이 서비스 앱으로 생성되는 QR코드를 보여주면 결재가 바로 가능하고 서울대공원등 85개 공공시설 제로페이 결제시 최대 30%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오늘이 5월 2일인데 편의점은 오늘부터 본격 가동을 한다고 밝혔어요.

이번 조치로 대부분의 편의점이 0%대의 수수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고 대형마트,백화점 등으로도 가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제로페이가 편의점과 프랜차이즈로 확대됨에 따라 제로페이 참여 결제사와 공공기관의 소비자 혜택도 확대될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페이는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을 할인해주고, 우정사업본부는 신규가입자에게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서울시는 5월부터 총 85개의 공공시설(기존 3곳)에 대해 제로페이로 결제할 경우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서울대공원과 서울식물원 등도 새롭게 추가, 제로페이 결제 시 입장료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종문화회관, 남산국악당, 돈화문국악당 기획공연 할인 -> (10%).

아무튼 이렇게 제로페이가 확대될 경우 신용카드 사용보다 오히려 제로페이 사용이 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이웃나라 중국은 거지들도 QR코드를 사용한다고 해요. 현금없는 사회가 이웃나라 중국은 아주 오래전부터 활성화 되었는데 대한민국은 이런 부분에서 국제 경쟁력이 좀 뒤졌어요.어찌 되었든 이번에 전국으로 활성화가 되어서 좀더 편리한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728x90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