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에서 가장 활발히 성정하고 있는 SNS 서비스 업체이다. 이중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것은 페이스북이고 그 다음이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의 성장은 여성과 20∼30대의 이용률 증가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여성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59.7%)으로 페이스북 이용률(59.4%)을 넘어섰다. 또한 20대와 30대의 인스타그램 이용률도 각각 74.0%와 61.3%를 기록해 1위인 페이스북 이용률(76.8%, 62.3%)과 비슷했다.
성별로 보면 남성의 SNS 사용률은 84.7%로 여성(78.3%)보다 6.4%포인트 높았다. 연령별로는 10대(87.8%)와 20대(87.5%)의 이용률이 가장 높았고, 50대(73.8%)가 가장 낮았다. 40대와 50대는 상대적으로 밴드와 카카오스토리의 이용률이 높았다.
여기서 보면 40대,50대는 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이것을 많이 이용한다는 것이다.인터넷 오픈마켓에 판매를 하는 분들은 특히 4,50대 공략시 밴드,카카오스토리 타겟팅을 노려볼만 한것 같다.
한편 조사 대상자는 하루 평균 52.4분을 모바일 동영상을 보는 데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체 모바일 인터넷 이용시간(182.4분)의 28%에 해당하는 수치다. 특히 10대(90.5분)와 20대(63.8분)의 시청 시간이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이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플랫폼은 유튜브가 82.4%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네이버TV(42.8%), 페이스북(26.1%), 인스타그램(17.2%) 순이었다. 국내 동영상 시장에서 유튜브의 영향력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성연령에 관계 없이 유튜브 이용이 가장 활발했다.
주요 시청 콘텐츠는 예능이 55.7%로 가장 많았고, 음악·뮤직비디오(40.0%), 영화(38.9%), 드라마(32.5%) 순이었다. 동영상 이용자는 콘텐츠의 장르나 유형에 따라 플랫폼 이용에 차이를 보였다.
'정보 공유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중국적에 관한 상실신고 및 보유 관련 사항 (0) | 2019.06.17 |
---|---|
2019년 6월 U20 남자축구 4강 진출 신화 재현..'이강인' 선수 (0) | 2019.06.09 |
'의정부 일가족 사망' 관련 생각 정리 (0) | 2019.05.21 |
한진중공업 거래첫날 약세 관련 생각 정리 (0) | 2019.05.21 |
미국법원,대북제재 어긴 중국은행에 "매일 벌금 5만달러 내라" 명령 관련생각 정리 (0) | 2019.05.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