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하기/일상

전기차 고급형 BYD U8...가격은 1억대가 넘는다...과연 중국인들은 이 가격을 지불할까?

by 로즈대디 2023. 1. 28.
728x90
728x90
SMALL

중국 자동차 업체 비와디(BYD)가  2023년 1월이니 얼마전 대형 전기차 SUV를 공개했다.

그들이 만들어낸 플레그쉽 SUV 차량, 모델명은 U8이고 가격대는 1억대 (한국 원화 기준) 가 넘는다.

1억5천만원~2억 7천만원 사이다.

과연 이런 고가차량을 만들어 내고 시장에 선보이는데는 그들만의 자신감 및 그 가격대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또한 강자로 군림하고 싶은 욕구를 살짝 내비치는 것 같다.

해외 차량 생산 업체들은 현재 중국 시장에서 외면 당하거나 힘을 못쓰고 있는데 중국정부의 막대한 지원하에 아에

그냥 밀어주고 있는 현실을 바탕으로 그들만의 리그를 펼치는 것 같아 좀 마음이 그렇다.

 

디자인은 랜드로버 디벨로퍼와 상당히 유사해 보인다.카피를 했다는 생각도 들고 그런 카피본을 시장에 내 놓는 저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보기에 이해하기 힘들다.부끄러운 것은 왜 항상 내 몫인지 모르겠다.

전기차 밧데리 시장에서도 중국에 끌려가고 있는 이 마당에 그 힘을 바탕으로 외산 차량을 카피해서 거기에 자기들의

밧데리를 올려놓고 버젓이 내것인 것처럼 차량 판매 시장에 내놓는 중국인들을 과연 세계시장에서는 어떻게 바라볼까?

생각만해도 고개를 들 수 없을텐데 말이다.

 

어차피 신차가 나왔으니 재원을 한번 살펴보고 싶다.

 

디자인: Wolfgang Joseph Eiger (Gate of Time and Space)

길이: 5300mm,휠베이스 3050mm

타이어:275/60 R20 size

20인치 휠 제공

실내: 풀 LCD 계기판 + 내장형 중앙 터치스크린 장착 (크기는 크다,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장)

동력: 4개의 바퀴와 4개의 모터를 셋팅 ,단일 최대 출력 220-240kW,최대토크 320~420Nm,제로백은 3초 이내.

몇몇 기술:

  4륜4모터 ,휠의 토크를 독립적 제어 가능.4륜구동 상시시스템 대비 반응이 100배 빠름.

  그로 인해서 얼음이나 눈 속 환경에서 그 자리에서 플로팅 등 다양한 주행 상태가 가능.

 이 플로팅 워터 모드는 차량이 깊은 도강 도로를 진입할때 유용하여 유유히 물에 떠서 강을 건널수 있음.

 (진짜 그럴수 있을지는 모르겠음..ㅎㅎ..그들의 소개 자료가 그렇게 되어 있음)

  타이어 펑크시 120km/h 가능,이것은 타이어 연속 주행 모드 설정이 가능하여 타이어 한개가 펑크가 난다해도 

  차량 타이어의 공기압을 빠르게 모니터링 해서 차체 안정상 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세를 조절하여

  안정적 주행 모드를 제공함.

전체적으로 랜드로버 디벨로퍼 같은 느낌

 

차량 내부 모습,운전대 앞에 좌우로 길게 뻗은 LCD 모니터 셋팅.

 

 

워터 플로팅 모드

전체적으로 외국 유명 브랜드의 형태를 하고 있다고 해서 그 가치가 1억을 넘길 정도로 고급형 차량이 되는 것은 아닐 것 같다.고급스러움을 외부,내부 전체를 통틀어 그럴만큼 고객들을 만족 시켜줄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의문점이 있다.

똑똑한 글로벌 소비자들은 과연 이 차량을 어떻게 볼지 궁금하다.가격이 높은 만큼 그럴만한 가치를 분명 제공해 줘야 한다.브랜드도 마찬가지이다.비와이디 모델을 끌고 비싸게 줬다고 그럴만한 프라이드를 제공할 그럴만한 브랜드는 아직 까지는 아니다.14억 인구가 뿜어내는 거대 소비시장에서도 그들의 고객들도 아마 같은 시각으로 보지 않을까? 왜냐하면 그 가격이면 중국에서 왠만한 아파트 주택 한채와 맞먹는다.돈 밖에 모르는 중국인들이 이 차에 그럴만한 돈을 지불할까? 정말로? 내가 보기에는 절대로 안그럴 것 같다.

728x90
728x90
SMALL

댓글